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센서뷰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예측, 상장일 총 정리

by 둠칫쿵 2023. 7. 9.
반응형

센서뷰

 

안녕하세요. 최근에 공모주 시장이 아주 뜨겁습니다. ㅎㅎㅎ

최근 알멕 공모주 및 이노시뮬레이션 그리고 교보14호스팩의 성공에 이어 이번엔 새로운 기업이 청약이 7월 10일에 시작합니다. 바로 센서뷰인데요.

 

그럼 이번에 상장하는 (주)센서뷰에 대해서 어떤 회사인지 공모 일정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센서뷰 어떤 회사인가?

 

 

센서뷰

 

센서뷰는 초고주파 이동통신 케이블, 안테나 전문기업입니다. 제품 및 사업으로는 안테나, 케이블, 통신기기 제조/전기, 전자부품 도소매, 무역/부동산 임대 등의 사업을 하는데요. 위에서 말했듯이 이동통신 케이블, 안테나를 메인 사업으로 보입니다.

 

센서뷰

 

설립은 2015년 6월 5일 설립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40 삼환 하이펙스에 본사가 위치합니다. 센서뷰에서 고주파 영역에서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는 무선주파수(RF) 연결설루션 전문 기업으로 5세대 안테나와 반도체 측정 장비 등이 주력제품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약 56억 원이고 영업손실은 144억입니다.

 

 

 

센서뷰 공모 개요

 

 

 

삼성증권

 

센서뷰의 공모청약일은 2023년 7월 10일(월) ~ 7월 11일(화)이고 환불일은 2023년 7월 13일 그리고 상장일은 2023년 7월 19일(수)입니다. 

 

자 이제 다들 궁금하실 센서뷰 기관 수요예측입니다. 기관 수요예측은 7월 3일에서 7월 4일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요예측 결과는 1,673,33 : 1입니다. 엄청난 경쟁률이죠. 저는 수요예측을 보자마자 바로 청약을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공모가도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확정공모가는 4,500원이랍니다. 최초 공모 희망가(신청가)는 3,600원이었지만 그를 웃도는 공모가인 4,500원으로 확정이 되었는데요.

 

 

 

센서뷰 공모 자금 사용 목적

 

 

센서뷰

 

센서뷰는 국내 유일의 mmWave 핵심 부품 공급 기업으로서 mmWave Cable, MBR1.5 Cable, 초소형 전송선로, T&M 안테나, 투명안테나, ST60, HIFIX 등 각 제품군 별 기술적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경쟁 우위도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한 산업이며 당사가 이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경쟁력을 잃고 도태될 수 있죠.

따라서 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라인 확대에 대한 자금 수요가 있는 상황으로 공모에 의한 자금조달이 필요합니다.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한 공모자금 유입으로 장기간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의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하여 향후 안정적인 매출 유지 및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며, 지속 경영이 가능한 기업으로서 가치가 증대가 목표로 보입니다. 


1) 시설투자계획

 

시설투자계획 : 다트

위에서 말했듯이 케이블 및 안테나 등 각 제품군을 납품하기 위한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용인시에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2) R&D투자

 

방위산업용 안테나 : 다트

 

APS 상부 레이더용 RF 프론트-앤드 개발 : 다트

 

장거리 드론 레이더 시스템 개발 : 다트

 

방위 산업용 안테나, 장거리 드론 등 R&D 개발을 위한 투자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센서뷰 주간사

 

삼성증권

 

이번 센서뷰의 공모주청약의 주간사는 삼성증권 단독상장입니다. 균등배정 물량은 487,500이고 상장일 당시 확정공모가인 4,500원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시가총액은 1,167억 원입니다.

 

기관투자자 전체 상장주식수 대비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7.41%로 지난번 알멕 공모주 청약 때보다는 상당히 낮아 다소 아쉬운 부분도 보입니다.

 

센서뷰의 공모주 청약 최소 수량은 10주로 22,500원입니다. 또한, 청약 수수료는 2,000원이라고 합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저는 수요예측도 그렇고 최근 공모주 열기가 뜨거운 거에 힘입어 청약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모두들 좋은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