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홈이란?
뉴홈은 공공분양주택 50만 호의 새로운 이름으로 내 집마련, 주거 상향 등 새 정부 전책원칙 및 국민수요를 담고, '첫 집', '새로운 주거문화' 및 '희망시작' 등의 의미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이름을 선정한 이유는 청년, 서민 등 정책 수요자들에게 친숙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로 하기 위해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뉴홈의 특징
- 공공분양 50만 호 공급 : 청년,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50만 호를 제공함.
- 다양한 주거선택권 제공 : 개인 여건별로 나눔형, 선택형, 일반형으로 선택이 가능함.
- 획기적 내 집마련 자금 지원 : 전용모기지론을 통한 내 집마련을 위한 입주자의 부담을 완화시켜 줌.
- 사전청약 조기 공급 : 23년까지 우수한 입지를 가진 곳 1.1만 호를 사전청약을 통해 조기 공급할 예정임.
- 민간분양 청약제도 개편 : 수요에 맞게 일반공급 물량 확대하는 등 청약당첨 기회를 제고함.
뉴홈 유형
자 이제 뉴홈의 공급방식에 대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유형별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나눔형 25만 호
나눔형 25만 호의 특징은 처음부터 분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무거주기간 이후 공공에 환매합니다. 그리고 처분손익의 70%가 귀속됩니다.
2. 선택형 10만 호
저렴한 임대료로 6년간 거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대 종료 후 분양여부를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선 거주 후 내 집 마련 선택권이 부여되죠.
3. 일반형 15만 호
기존 공공분양주택이고 일반공급 물량이 15%에서 30%로 확대되었습니다. 모두에게 내 집 마련 기회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뉴홈 BI
주택 공급정책인 '공공분양 50만 호' 새 이름인 [뉴:홈]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내 집마련, 주거상향 등 새 정부 정책원칙 및 국민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첫 집, 새로운 주거문화, 희망 시작의 의미들을 담고 있습니다.
희망과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컬러는 미래 세대의 주거 희망 복원을 위한 주택 공급 정책의 의지와 포부를 상징합니다.
상승하는 ‘워드마크‘ 형식의 디자인은 주거상향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새로운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는 [뉴:홈]의 지향가치를 강조합니다.
뉴홈 사전청약 안내
사전청약 신청은 인터넷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현장접수처는 인터넷 사용 취약자(만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를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급유형별 신청접수일이 다르므로 반드시 해당 접수일에 청약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격별 해당 접수일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접수처 해당 지구 위치
동탄 현장접수처 : 안양매곡 경기도 화성시 청계동 519-1
남양주 현장접수처 : 남양주왕숙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816-1
위례 현장접수처 : 동작구수방사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위례지구 업무 30(복정역 1번 출구)
현장접수처 개관은 사전에 방문 예약을 신청한 인터넷 사용 취약자(만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에 한하여 2023.6.19(월) 오전 10:00부터 접수기간 내 주중(공휴일 제외) 10:00~17:00에만 운영됩니다. 사전청약 신청은 인터넷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사전청약 홈페이지(사전청약. kr)를 통한 인터넷 청약 접수를 권장합니다.
현장접수처 방문예약은 사전청약 홈페이지(사전청약. kr)에서 가능하며 각 현장접수처 별 담당지구 및 청약일정을 숙지하고 방문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밑에 링크 달아 두겠습니다.
뉴홈 사전청약 안내↓ |